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건강과 식생활

소금때문에 230만명이 죽는다.

오늘 뉴스에 보니까 소금때문에 지구땅에서 일년에 230만명이 죽는다고 하네요. 그들은 평균 권장량의 2배정도 섭취했기때문이라고 하네요. 소금의 과다복용이 이렇게 인간을 죽음으로 몰아넣고 있네요. 계산해보니까 하루에 6만명이상이 소금과다복용으로 사망으로 향하고있네요. 이것을 보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WHO'라고 세계보건기구에서 인류의 최대 건강의 적이라고 선포한 것이 나트륨(Na,Sodium)이에요. 나트륨이 뭐냐 하면 소금이에요. 그들의 슬로건이 "나트륨 섭취를 줄여라! 나트륨 섭취를 줄여라!" 이것이 그들이 계속 호소하는 광고예요.

고혈압의 제일 운인이 이 나트륨입니다.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지고 엉성엉성해져서 조그만 충격이나 교통사고가 나면 어떤 사람은 멀쩡한데, 어떤 사람은 갈비뼈고 골반이고 다 박살이 나는 사람이 있어요. 그 사람은 대개 골다공증환자입니다. 이 골다공증이 있으면 조그마한 접촉에도, 또 어떤 충격을 받으면 금방 부서집니다. 그런데 그 골다공증을 일으키는 중요한 물질이 바로 나트륨입니다. 왜 그런지 아세요? 이 나트륨이 내 몸에 과다하게 들어오면 아무리 몸에 좋다는 칼슘을 약으로 한통을 먹어도, 칼슘이 많다는 우유, 두유 수십병을 마신다 할지라도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도록 방해하는것이 바로 나트륨입니다. 칼슘 흡수를 제일 방해하는것이 나트륨입니다. 칼슘이 반드시 내 뼈속에 들어가야 뼈가 든든해집니다.

특별히 한국인의 음식은 한식위주인데 이것이 과다섭취의 주범이 되고있습니다.

우리 한번 우리의 음식에서 소금량을 줄여봅시다. 싱겁게 먹고 건강하게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