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에 있어서/석선선생님의 강의들

돌나라 한농 석선 박명호 선생님의 강의 집회개요 6

이하는 돌나라 한농 석선 박명호 선생님의 강의 집회개요에서 내용입니다.

 

  「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갈 4:6).
‘아바’는 한국말이 아니고 아람(시리아)어입니다. 그런데 한국 사람들이 성경을 번역할 때 아바를 한국말로 번역하지 않고 아람어 그대로 따다 놓은 것입니다. 요새 새로 번역된 공동번역 성경을 보면 이것을 전부 한국말로 번역해서 ‘아빠’라고 바꿔 놓았습니다. 아바는 한국어로 번역하면 아빠입니다.
요새 새로 번역된 공동번역 성경에는 ‘너희가 하나님의 아들이기 때문에 자기를 불러서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게 하셨느니라.’고 기록하였습니다. 이것은 박명호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성경에 하나님께서 그렇게 가르치신 것입니다. 또 하나님을 친아버지라고 부릅니다.
「유대인들이 이를 인하여 더욱 예수를 죽이고자 하니 이는 안식일만 범할 뿐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이러라」(요 5:18).
세상 사람들은 예수님이 왜 돌아가셨는지도 모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을 뭐라고 부르셨습니까? 예수님은 하나님을 친아버지, 우리 아버지, 내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모본이시라면 우리도 예수님처럼 하나님을 친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께서 「너는 내 형제들에게 가서 이르되 내가 내 아버지 곧 너희 아버지, 내 하나님 곧 너희 하나님께로 올라간다 하라」(요 20:17)고 말씀하셨습니다.
요새 모든 종교는 어떤 교파고간에 성경에 하나님이 어떻게 가르쳐 주셨을지라도 자기 교리에 맞지 않으면 오류라고 안 받아들입니다. 교리가 따로 있습니까? 성경이 우리의 교리이고, 교리가 우리의 성경입니다. 교리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 성경을 교리로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지금은 우리 나라가 부자가 되어서 훈련병들의 대우를 잘 해줍니다. 옛날에는 눈만 흘겨도 찢어질 작업복을 기워 입으면서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 떨어진 운동화를 받아 신으면 앞부분과 뒤꿈치가 구멍이 나 있어 발가락이 나옵니다. 그러다가 훈련소 생활을 마칠 때쯤이면 번쩍번쩍한 새 워커를 하나씩 지급 받습니다. 그러면 세상의 부자가 부러울 것이 없고, 세상 천지에 부자가 된 기분입니다. 다 떨어진 운동화를 신고 뛰다가 번쩍번쩍한 워커를 받으니 얼마나 좋은지, 그것을 닦고 또 닦습니다.
그런데 어떤 훈련병에게 발보다 더 작은 워커가 지급된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들고 “내무반장님! 내 발보다 더 작은 워커가 왔습니다.” 그랬더니 내무반장이 하는 말이 “워커에다 발을 맞춰!”라고 하는 것입니다. 발에다 워커를 맞춰야지, 어떻게 워커에다 발을 맞출수가 있겠습니까?
오늘날 세상이 이와 똑같습니다. 모든 교리는 성경에다 맞춰야 합니다. 이 성경을 교리에다 맞추려고 하니 그 조교와 같은 것입니다. 모든 교리를 성경에다 맞추고, 성경에 살아 계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라면 받아들이고, 따르고 순종하기 바랍니다.
친아버지라고 부르라는 것은 우리 아버지와 예수께서 직접 가르치신 말씀인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우리에게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 … 라」(마 18:3)고 하셨습니다. 어린아이는 아버지를 아빠라고 부릅니다. 어린아이는 어린아이의 행동을 해야 한다. 3살, 5살짜리가 아버지 앞에서 수염을 훑으면서 “에헴” 하고 책상다리하고 앉았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 아이는 정신 이상인 아이입니다. 우리가 백살, 천살, 만살을 살지라도 영원한 나이를 가지신 우리 아버지 앞에서는 포대기 속의 아기인 것입니다. 그런데 겨우 백살도 못 된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서 어른 노릇을 하려고 한다면 그것은 정신이 돈 행동입니다. 우리는 돌이켜 정신이 온전하고 단순한 하나님의 친아들딸인 어린아이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면 진리이고, 아빠라고 부르면 오류라고 합니다. 얼마나 우스운 교리입니까? 아버지는 뭐고, 아빠는 무엇입니까? 달걀은 뭐고, 계란은 무엇입니까? 김은 뭐고, 해태는 무엇입니까? 다 같은 말입니다.

 

 

돌나라 한농 석선 박명호선생님의 강의는 www.doalnara.com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