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컴퓨터관련

포스팅이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을때

어디 갔다 오느라고 오늘은 포스팅이 조금 늦는다.

 

열심히 달려왔다. 티스토리도 글이 300개가 넘는다.

네이버 블로그도 500개가 넘었다.

다음이나 네이트, 구글에서 검색하면 글들이 많이 뜬다.

별로 신경을 쓰진 않았지만 검색어에 노출이 되어서

실제로 검색해보면 그렇게 될때가 많았다.

그런데 이상하게 네이버에서는 전혀 검색이 안된다.

이상하다면서 그저 그러거니하고 했다.

 

그런데 어떤 분의 블로그에 방문을 해보았다.

거기에 포스팅이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서

쓴 글이 올라와있고 해결방법이 올려져있었다.

거기에 따라 나도 해보았다.

 

검색유입을 보게 되면 다음이나 네이트에서는

검색을 하여서 유입을 하였는데

네이버에서는 댓글이나 이웃의 이웃 등을 통해서

대부분 들어온것으로 되어있었다.

 

이것이 2월 8일자 검색유입경로이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네이버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에 고객센터를 클릭한다.

여기서 신고센터에 서비스 장애/오류신고를 클릭한다.

좌편에서 검색을 클릭하고 서비스센터에 글을 작성한다.

이때 자신의 검색유입URL를 캡쳐해서 제출하면 더 좋을것이다.

글을 작성후 서비스센터로 보낸다.

보통 1일안에 답이 온다.

서비스오류라고 하면서 수정하여서 일주일뒤부터 검색에 반영이 된다고 한다.

 

혹 자신의 포스팅수가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이 방법을 이용하여서 해결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