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컴퓨터관련

블로그를 보면서

다음은 블로그를 보면서 느낀 점들을 조언한 그대로 적어보고자 한다. 

 

안녕하세요?

글을 잘 보았습니다.

네이버 아름다운 미래를 향하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입니다.

보면서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혹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글씨체를 바꾸었으면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여러 글씨체를 시도해보았는데 다시 바탕이나 굴림같은 평범한 글씨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블로그는 다른 사람이 보아야 하는데 보는 사람은 한 두 번은 몰라도 너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가급적 글씨체를 보통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2. 댓글에 관하여서입니다.

블로그가 위에 링크되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보거나 댓글이 많습니다. 즉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라고 하겠지요.

블로그 이웃관리에는 댓글을 다는 사람들에 관한 답글이 기본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댓글에 일일이 답글을 단다면 나의 글에서 댓글이 두배로 늘어나게 되겠지요?

아쉽게도 댓글에 관한 답글은 하나도 없네요.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데 감사의 댓글에 화답하는것이 기본이 아니겠습니까?

댓글에 대한 답글, 또한 방문하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라고도 할수 있겠지요?

 

3. 메타 블로그를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가장 많이 운영하고있는 메타 블로그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뷰라고 합니다.

다음뷰는 v.daum.net에 접촉하여서 자기 아이디로 로그인한후 my view에 들어가서 간단한 자기 소개와 필명 및 블로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자기 블로그로 돌아오면 프로필옆에 펜 모양의 글이 생긴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나중에 글을 쓸때 밑에 보면 다음뷰로 보내기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채널을 선택하고 송고하게 되면 자동으로 펜모양이 입력된 모양이 생기며 다음뷰에 송고가 된것을 알수가 있을것입니다.

다음뷰에 보내면 훨씬 많은 홍보가 될것 같습니다.

이전에 작성된 글들을 보내려면 수정후 밑에 다음뷰 채널에 송고를 하면 되겠지요.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