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건강과 식생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

면역력 강화 수면법

 

어느 날 일본의 한 경찰서에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전화를 건 사람은 곧 자살을 하겠다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죽기를 결심한 그 사람에게 경찰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설득을 해봤지만 어떤 말로도 자살하려는 마음을 돌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때 통화를 하던 경찰은 마지막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좋습니다.당신이 자살을 하겠다는 건 말리지 않겠습니다.다만 오늘은 따뜻한 우동 한 그릇 먹고 푹 쉬세요.자살은 내일 해도 늦지 않습니다."

과연 그렇습니다.자살은 오늘 하나 내일 하나 늦을 일이 아닙니다.

'그래! 따뜻한 우동 한 그릇 먹고 오늘은 마지막으로 한숨 푹 자자.'

결국 자살을 결심했던 사람은 경찰의 말을 듣고 따뜻한 우동 한 그릇을 사먹었고 그동안 시름에 겨워 못 잤던 만큼 마음 놓고 푹 잤습니다.그리고 다음날 그는 자살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왜 그렇게 된 것일까요?

따뜻한 우동은 소화도 잘 되고 내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먹은 후에는 혈액순환도 좋아집니다.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은 식사도 소홀하기 쉽고 몸이 차가워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혈액순환이 나쁘면 신선한 혈액이 뇌의 구석구석까지 흐르지 않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어두운 생각에 빠져 뇌가 긍정적으로 활동을 하지 않게 됩니다.

몸이 따뜻해지면 뇌가 편안해져 잠을 푹 잘 수가 있습니다.자살을 생각했던 사람이 따뜻한 우동을 먹고 하룻밤을 푹 자고 난 후 생각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었던 것입니다.몸을 따뜻하게 하여 잠을 푹 자는 것만으로 '죽자'에서 '살자'로 활력을 되찾았던 것이지요.그렇듯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음식을 먹으면 체질을 바꿀 수가 있는 것입니다.

현대 여성들에게 냉증이 많아진 데에는 다이어트 등을 위해 먹는 야채 샐러드가 그 원인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생야채는 몸을 차게 합니다.그러나 같은 야채라도 데치면 불을 거치는 것만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바뀝니다.뿌리야채류인 온야채(野菜),스프,끓인 음식 등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그렇게 해서 체질이 바뀌면 냉증은 나아집니다.

따뜻한 체질이 되면 혈액순환도,임파선의 순환도 활발해져 바이러스나 병원균이 체내에 들어갔다 하더라도 병에 걸리지 않게 됩니다.즉 몸이 따뜻하다는 것은 병에 걸리지 않는 체질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따뜻한 몸으로 개선해 가는 것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입니다.

다시 갓난아기를 생각해 보십시오.체온이 높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그리고 하루를 거의 자면서 보냅니다.우리들은 갓난아기로부터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을 배울 수가 있는 것입니다.


출처 : 면역력 강화 수면법
저자 : 오타니 노리오 지음
출판사 : 넥서스BO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