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에 있어서/대한일보 특별기고 우주생명의 날

대한일보 특별기고 우주 생명의 날 3

천국 백성들의 표징

이 지구상의 모든 나라들은 자기 나라의 백성들에게 독특한 신분증을 나누어 줍니다. 이 신분증은 자기 나라 백성들이 언제 어디서 다른 나라의 국민들과 어떻게 섞여 있을지라도 쉽게 식별하여 찾아낼 수 있는 유일한 증표(表徵)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도 이 땅에 사는 당신의 백성들, 곧 당신의 친자녀들에게 이 세상 나라 백성들이 가지고 있지 아니한 독특한 신분증을 주셨으니 이것이 곧 하나님과 하나님 백성들 사이에 표징(表徵)이 되는 거룩한 안식일인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대대의 표징(表徵)이니 …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니라」(출31:12,13,16,17). 그러므로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지어다」(겔20:20).

「나의 안식일」이란 유대인들의 안식일도 아니고 어느 종파의 안식일도 아닌 하나님의 안식일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세우시고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하나님의 안식일입니다.
또한 「나의 안식일」이란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구별하신 「거룩한 안식일」입니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表徵)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 줄 알게 하리라」(겔20:20).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表徵)을 삼았었노라」(겔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