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에 있어서/대한일보 특별기고 우주생명의 날

대한일보 특별기고 우주 생명의 날 12

 

 

生命의 안식일, 死亡의 안식일

<하나님이 친히 새겨 주신 십계명>
1.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2.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3.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나 여호와는 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자를 죄 없다 하지 아니하리라.

4.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5.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6. 살인하지 말지니라.
7. 간음하지 말지니라.

8. 도적질하지 말지니라.
9.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지니라.
10.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지니라. 네 이웃의 아내나 그의 남종이나 그의 여종이나 그의 소나 그의 나귀나 무릇 네 이웃의 소유를 탐내지 말지니라.

<로마 천주교가 변개한 십계명>

1. 하나이신 천주를 만유 위에 공경하여 높이고
2. 천주의 거룩하신 이름을 불러 헛맹세를 발하지 말고
3. 주일을 지키고
4. 부모를 효도하며 공경하고
5. 사람을 죽이지 말고

6. 사음을 행하지 말고
7. 도적질을 말고
8. 망령된 증참을 말고
9. 남의 아내를 원치 말고
10. 남의 재물을 탐하지 말라

로마 천주교는 “우상을 섬기지 말라”는 둘째 계명 안에 계신 하나님을 추방하고 그 자리에 마리아상을 세워 놓고 경배하라고 했습니다. 그다음은 넷째 계명 안식일을 파서 없애버리고 일요일을 대신 세워 놓았습니다.

왜 유독 넷째 계명 안식일을 파서 없앴을까요? 이 넷째 계명 안에는 “나는 하늘과 땅과 바다와 만물을 창조한 여호와라.” 하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좌정해 계시기에 사단은 넷째 계명만 없애버리면 온 천하가 자기 것이 될 줄 알고 이것을 감히 파서 없앴던 것입니다.

이 얼마나 대담하고 극악한 반역 행위인가! 그런데 더욱 이상한 일은 온 세계 하나님의 자녀들이 자기 하나님을 대적하는 원수를 맹목적으로 좋아라 따르며 그자에게 경배하고, 국가들은 동조하여 일요일 휴업령까지 내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 얼마나 통탄하고 애통할 노릇인가! 분명 하나님을 대적하는 원수인데 온 세상 하나님의 자녀들은 그를 목자라고 하며 사망의 골짜기로 계속 따라가서 사라지는 경악할 현실! 이를 본 예수님과 천사들, 그리고 하늘 친아버지의 애통과 통분이 어떠하시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