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에 있어서

특별연재 하나님은 나의 친아버지 3

대한일보에 기고된 하나님은 나의 친아버지 3

 

 

 

당신의 몸으로 낳으신 우리 친아버지

또 다른 명백한 사실을 들어 증거하려 합니다.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을 때, 태양, 지구, 달을 만드실 때 마치 아이들이 겨울철에 눈으로 눈사람을 뭉쳐 만들듯이 하나님께서도 큰 흙덩어리를 손으로 밀고 다니시면서 태양과 지구와 달과 별들을 뭉쳐 만드셨던가요?


물론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태양이나 지구나 달을 만들어 창조하실 때에는 그분의 손끝도 닿지 아니하시고 다만 말씀으로만 명하여 창조하셨습니다.

그 다음 수천만 가지 동물들을 종류대로 만드실 때에, 각종 새들과 뛰는 동물들과, 그리고 바닷속 수많은 동물들을 만드실 때 하나님께서 진흙으로 그 모양에 따라 손으로 주물러서 각각 만드셨던가요?


물론 아닙니다.
이 동물들 역시 다만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명하사 창조하셨지 하나님의 손가락 끝도 닿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명심하고 결코 잊어서는 안 될 사실이 있으니 하나님께서 우주의 모든 천체들과 수없이 많은 동물들을 창조하실 때에는 자기의 몸(神體)이나 손끝도 닿지 않게 말씀으로만 명하사 창조하셨지만, 유달리 별보다 작고 달보다 작고 코끼리나 소보다 더 작은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는 유일하게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몸(神體)과 손을 직접 대셔서 창조하신 사실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다른 것은 다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자기 신체(神體)의 근처에도 가까이 닿지 않게 하시더니 이 작은 사람을 탄생시키실 때에는 아주 조심스럽게 사랑과 정성으로 가장 좋은 흙을 가져다가 자기 모양과 똑같이 예쁘게 직접 손을 대어 만드신 것입니다.

요즘 백 살도 못 사는 퇴화된 인생들이 짐승을 조각을 해도 살아 있는 짐승과 똑같이 완벽하게 만들거늘 하물며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흙으로 당신의 모습 꼭 닮게 아담을 만드셨으니 얼마나 예쁘고 완전하게 만드셨겠습니까?

이 일은 육체를 가진 우리가 영의 아들을 낳을 수 없는 것처럼 육체가 없으신 영의 하나님께서 육체를 가진 자식을 낳을 수가 없으시므로 하나님께서는 「여호와 이레」(창 22:14), 「하나님이 자기를 위하여 친히 (자식의 육체를) 준비하」셨던 것입니다(창 22:8).

그것도 하나님 자신의 몸과 손으로 직접 대셔서 아담의 머리에서부터 몸과 발끝까지 다 어루만져 만드신 것입니다.
다 마치신 후에는 매우 행복해하시면서 얼마나 사랑스럽고 귀엽던지 만드신 아담을 다시 포옹하셨습니다.

그리고는 입술과 입술을 맞추시고는 자기 몸 속에 있는 영원 불멸의 생명을 아담의 「코에 불어넣으시니」(창 2:7) 그 아들(아담)이 눈을 뜨고 방긋 웃으면서 “아빠” 하고 일어났던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도다」(시 2:7)라고 말씀하시며 힘차게 포옹하셨던 것입니다.
이것이 우주의 역사적인 대사건, 바로 하나님께서 당신의 몸으로 자식을 친히 낳으신 영광스런 대사건이었습니다.

오! 우리 몸이 참으로 얼마나 존귀한 몸인지 모두 깨달아 안다면 얼마나 좋을까!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제일 먼저 안기게 된 품은 바로 우리 하늘 아버지의 품이었고, 우리 눈이 제일 먼저 바라본 얼굴은 하늘 아버지의 얼굴이시며 우리의 입술이 맨 처음, 첫 번째로 사랑의 뽀뽀를 한 입술은 우리 하늘 친아버지의 입술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볼이 제일 먼저 비빈 볼은 우리 하늘 아빠의 볼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땅에 있는 성도는 존귀한 자(하늘 황태자 공주들)니 나(우주 대왕)의 모든 즐거움이 저희에게 있도다」(시 16:3)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몸가짐과 마음을 존귀하고 거룩하게 처신해야 합니다. 결코 더러운 죄의 도구로 써서는 아니 될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生靈)이 된지라」(창 2:7).

이 「생령(生靈)」, 영(靈)은 하나님만이 가지고 계신, 그분만이 나누어 주실 수 있는 유일한 그분의 생명이며 그분의 본체이십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빚어 만드시고 당신의 모습을 꼭 닮은 사랑스런 아들, 아담을 당신의 두 팔로 꼭 끌어안으사 포옹하시고 입술을 대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生靈)이 된지라」.

즉 “육체를 가진 하나님이 탄생한지라.”는 말씀이 창세기 2장 7절의 말씀인 것입니다.

각종 만 가지 동물들은 다만 조물주 하나님의 입술의 말씀의 명령으로만 창조되었지만 사람은 그렇지 아니하니 사람의 몸은 하나님의 몸(神體)에 직접 닿음으로, 다시 말해서 하나님의 몸으로부터 파생(派生)되어 나왔으며 사람의 생명 역시 동물들의 생명과는 달리 하나님의 몸 속으로부터 나온 영원 불사의 생명인 것입니다.

동물들이 피와 살과 뼈로 이루어진 몸을 가지고 살고 사람도 역시 피와 살과 뼈로 이루어진 몸을 가지고 산다 하여 같은 몸으로 생각하면 큰 잘못이니, 이는 동물들의 몸은 하나님의 몸(神體)으로부터 나오지 아니한 신체(肉體)들이지만 사람의 몸은 유일하게 하나님의 몸에 접촉되어 나온, 즉 하나님 몸으로부터 파생되어 나온 고귀한 신체(神體)들인 것입니다.

또 생명 역시 소, 돼지, 개들의 생명과는 다르니 동물들은 하나님 입술의 명령으로만 창조된 생명이지만 사람의 생명은 하나님의 몸(神體) 속으로부터 나온, 고귀한 불사불멸의 하나님의 생명인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육체와 생명을 모두 당신의 몸으로부터 당신의 분신체(分身體)로 낳으셨으므로 우리가 그분의 친자녀들인 것입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직접 몸으로 우리를 낳지 않으셨다면 우리는 그분의 친자식이 될 수도 없고, 또 감히 그분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마 6:9)라고 부를 수도 없는 것입니다.

또한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찾아오셔서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도다」(시 2:7)라고 말씀하실 수도 없는 것입니다.

ps: 돌나라 석선선생님의 강의는 www.doalnara.com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