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컴퓨터관련

컴퓨터 오류없이 잘 쓰는 10가지 방법

 첫째. 모르는 파일은 함부로 지우지 않는다.

잘 모르는 파일이 있을때 무턱대고 삭제하면 언젠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의심이 가면 백신이나 기타등등으로 검사해보시고 바이러스가 아니다 싶으면 그냥 두세요.

 

둘째. 하드디스크의 10-20 % 정도는 항상 남겨둔다.

요즘 고용량 하드디스크가 설치한 컴퓨터가 많아 하드 용량만 믿고 무관심 할 수 있다 낭페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하드 디스크를 용량을 확인하여 불필요한 파일은 사용후 삭제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요

 

세째.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에 최선을 다하자.

아무리 조심해도 언제나 바이러스는 들어올지 모릅니다. 항상 감시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고 최신백신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네째. 디스크 검사/조각모음 활용.

사용상 아무런 이상 증상이 없어도 디스크 검사는 한달에 한번 정도. 그리고 조각모음은 두세달에 한번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같은 종류의 프로그램은 하나만 사용하자.

간혹 보면 같은 종류의 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해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예로 압축프로그램 같은 경우도 알집, winzip, 밤톨이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자신의 기호에 맞는 것 하나만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여섯째. 드라이버와 업데이트는 항상 최신으로 유지.

자신의 하드웨어의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패치 등은 항상 최신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째. 다른 사람의 팁을 무작정 따라하진 말자.

필요 없는 팁은 적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팁이란건 대개 프로그램의 환경을 조작하거나 레지스트리 등을 수정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여덟째. 작업파일은 한곳에 모아두자.

기존 하드에 따로 파티션을 나누어 파일을 정리해 모아두는 것도 좋지만 만약 남는 하드가 있으면 저장해 두셔야 최악의 경우에도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아홉째. 안정성이 확인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자.

아는 사람이 프로그램이 좋다는 말을 듣고 그냥 다운받아 사용할 것은 오른 방법이 아닙니다 .

 

열번째. 컴퓨터 사양 사용목적에 따라 업그레이드 고려.

지원되지 않는 하나의 프로그램 때문에 하드웨어를 바꾸는 것보다는 자기 컴의 사양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컴퓨터 사용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나의 이야기 > 컴퓨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조건 시작하라  (0) 2013.01.22
블로그에 빠져라  (0) 2013.01.22
웹이란  (0) 2013.01.21
블로그와이드에 등록하기  (0) 2013.01.17
위기상황시 스마트구조대 활용법  (0) 2013.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