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에 있어서

오늘 하루만 승리하라

명언에 이렇게 나와있네요. 

 

오늘은 오늘 일만 생각하고,

한 번에 모든 것을 하려고 하지 않는 것,

이것이 현명한 사람의 방법이다.

- 세르반테스

 
언제 비가 왔다는듯이 눈이 오고 있네요.
그래도 반갑답니다.
가을에는 비가 올때마다 추워지지만
이제는 눈이나 비가 올때마다
날씨가 더 풀리게 되고
아름다운 봄을 소망하게 되지요.
 
석선선생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것은 오직 오늘 하루랍니다.
오늘은 오늘 일만 생각하고,
오늘 하루만 승리하라고 말입니다.
 
밤샘 고민을 한다고 해도 해결도 되지 않고,
때가 되면 자연스럽게 풀리거늘,
만사분이정이거늘 부생공자망이니라.
萬事分已定이거늘 忙이니라
 
주어진 하루의 삶에 만족하고, 감사하고,
큰 것이 아닌 작은 것에서 행복을 찾는,
그런 지혜로운 삶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제 구정을 앞둔 마지막 주간이 시작이 되네요.
모두들 즐겁고 행복하세요.좋은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