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에 있어서/석선선생님 저 새 세상의 주인들(대산출판사)

새 세상의 주인들 - 제6장 발이 되어라 4

 

우주는 발 가족

우주의 높은 보좌에서 가장 낮은 죄악의 땅에 내려오셔서 모든 인간의 온갖 더러운 죄악들만 처리하신 예수님, 한번의 명예나 영광은커녕 배척만 당하시고 가신 예수님, 또한 더러운 죄인들의 더러운 발바닥까지 닦아 주신 예수님께서는 우주 안에 가장 큰 무아의 봉사자, 우주에서 가장 큰 발이십니다.
우주 대왕 되시는 하늘 아빠께서도 이 땅의 자녀들이 아무 죄도 없이 법정에 끌려갈 때에 친히 따라가셔서 자기 자녀들 안에서 대신하여 인생 (죄인) 재판장 앞에서 온갖 모욕과 정죄의 선고를 받으시는 하나님, 그리고 죽으러 가는 아들 예수의 갈바리 십자가 길과 무덤 속에까지 따라 들어가셔서 아들을 부활시켜 내시는 일을 하신 하늘 아버지께서는 역시 자기가 없는 무아의 마음을 가지신, 우주 안에 가장 큰 발이십니다.
성령 하나님과 모든 천사들 역시 자기가 없는 사랑의 봉사자들로서 발 가족들입니다.
해와 달과 별들은 밤낮 남(만물)에게 빛을 비춰 주는 봉사만을 위해서 살아가는 무아의 봉사자, 곧 발 가족들입니다.
물, 공기 또한 사람과 동물의 체내에 들어가서 생명은 공급해 주고 몸 속의 더러운 찌꺼기, 배설물들은 다 깨끗이 청소하여 끌어내다가 식물들에게 공급해 주는 일을 하는 무아의 봉사자, 이들 역시 발입니다.
산천초목들 역시 사람과 동물들에게 아름다운 꽃과 열매와 꿀과 화분과 산소를 값없이, 조건 없이 무제한 사랑으로 대접해 주는 무아의 봉사자들, 발 가족들입니다.
비와 구름, 하늘과 땅, 온 우주가 다 남의 봉사만을 위해서 살아가는 무아의 우주 발 가족들입니다.
우주의 대왕 하나님이 발이시요, 예수님이 발이시요, 성령님과 천사들이 발이시요, 해와 달과 별과 구름과 공기와 물과 모든 산천초목이 발입니다. 온 우주는 모두 발 가족들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새 세상에서 우주 발 가족들과 어울려서 같이 살기를 원할진대 우리 또한 반드시 자기가 없는 발이 되어야 합니다. 끼리는 끼리끼리 좋아하는 법입니다. 우주 발 가족들과 행복하게 어울려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발이 되어야 합니다.
발만이 발과 동행할 수가 있고 발과 함께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눈, 코, 입이, 발이 들어가는 신발 속에 따라 들어가 같이 살 수는 없는 법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큰 발 되신 예수님을 따라가려면 반드시 작은 발이 되어야 합니다. 내 마음이 발같이 무아의 겸손한 마음이 될 때에 무아의 발이 되신 예수님과 나란히 동행할 수가 있는 것이요, 그때에 예수께서는 내 우편의 오른발이 되시고 나는 그분 좌편의 왼발이 되어 두 발이 같이 신천지 새 세상까지 함께 걸어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발이 되도록 하십시다. 「제자가 그 선생보다, 또는 종이 그 상전보다 높지 못하나니 제자가 그 선생 같고 종이 그 상전같」이 발이 되「면 족하도다」(마 10:24,25). 
 
ps:대산출판사 석선선생님 저 새 세상의 주인들은 www.doalnara.co.kr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