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에 있어서/석선선생님 저 새 세상의 주인들(대산출판사)

새 세상의 주인들 - 제3장 신선들의 음식 11

 

<술과 담배>
술은 사람들의 피를 산성화시키며 이 술로 죽는 사람들의 수는 세계 대전에서 죽은 사람보다 비교할 수 없이 많다고 합니다. 젊은 사람들도 얼굴이 새까맣게 되어 죽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은 주독에 걸려 위장, 신장, 간 등이 완전히 망가져서 죽는 현상인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먹는 독한 소주나 양주 같은 술들은 성냥불을 붙이면 불이 붙는데 그렇게 독한 것이 연한 위에 들어가니 얼마나 자극이 심하겠습니까? 뿐만 아니라 오늘날 술 때문에 일어나는 죄악과 사고, 가정 파괴 등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술은 이렇게 사람을 미치게 만들 뿐 아니라 완전히 활력을 잃게 만듭니다. 그리하여 자신도 망치고 가정도 파탄케 하는 것입니다. 우리 머리에는 약 150억 개의 뇌세포가 있다고 하는데 술을 한 번 먹을 때마다 수없이 많은 뇌세포가 죽어 갑니다. 그리고 술로 인해 파괴된 뇌세포는 재생이 안 되는 것입니다.
또한 담배도 사람에게 무척 해롭습니다. 재정면에서도 국가 재산이 그냥 하늘로 연기 되어 사라지는 것입니다. 30년 전쯤, 한국 사람이 담배로 날려보내는 돈이 1년에 8백억이라고 했으니 지금은 몇 천억인지, 몇 조인지 모릅니다.
담배는 호흡 기관과 신체의 각 기관에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데, 술 이상의 치명타를 줍니다. 담배를 피우던 사람이 담배를 끊으면 당장 몸이 불어나게 되며 얼굴에 화색이 도는데 담배를 다시 피우면 다시 몸이 즉시 줄어 버립니다. 특히 담배는 기관지나 폐에 치명타를 주며 담배로 인해서 암들이 오게 됩니다. 담배를 처음 피우는 동기가 대개 남이 피우니까 멋으로 덩달아 피우는 것이지 그것이 먹고 싶어서, 맛이 있어서 피우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다가 일단 담배에 중독이 되면 일생을 그 노예 생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끌려 다니다가 질병의 고통 속에 가족들만 남기고 죽습니다.
 
<신 김치, 고춧가루>
우리가 늘 먹는 김치는 좀 시더라도 먹는 경우가 있는데 김치가 시면 아낌없이 버려야 합니다. 김치가 시면 술과 똑같으므로 사람의 피를 산성화시킵니다.
다음은 고춧가루, 지금은 고무장갑이 나와서 괜찮지만 옛날에는 어머님들이 김장을 하고 나면 그날 밤에는 손이 아려서 호호 불다가 잠을 못 이루실 정도였습니다. 두꺼운 손 가죽도 이토록 아리고 쓰린 매운 고춧가루를 연한 위에 넣는다면 속을 얼마나 후벼 파서 알콜같이 위를 망가뜨리고 나중에는 피도 불결해지는 것입니다. 매운 고춧가루로 만든 고추장의 용도로는 이질 설사약 외로는 유익이 되지 않습니다. 이질 설사에는 숯가루를 타서 마시면 되고, 또 냇가에 가서 이질풀을 뜯어다가 삶아서 먹으면 낫습니다. 이 방법 저 방법을 다 해보아도 안 되는 경우에 매운 고추장 한 수저와 생마늘 몇 조각만 밥과 같이 먹으면 즉시 낫습니다. 매운 고추장은 이런 이질 약 외에 다른 데에는 소용이 없습니다. 고추를 먹으려면 빨갛게 익어도 들척지근한 안 매운 고추가 있는데 그런 것을 재배하여 먹으면 영양도 많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커피, 청량 음료>
커피는 마셔서 유익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피부가 창백해지고 탄력이 없어지며, 두뇌 활동이 약해지고 신경 조직이 파괴되어 버립니다. 커피를 마시면 잠이 안 오는데 그것은 단순히 잠이 안 오는 것이 아니라 불면증의 시초로서, 그것이 곧 신경 조직이 파괴되는 시초인 것입니다. 커피를 마시고 나면 신체와 정신에 자극을 주어서 활력이 나고 일에 능률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지나면 기운이 쭉 빠지고 체력이 떨어져서 마치 술 취한 사람이 술에 취했을 때에는 흥분했다가 나중에는 축 처지는 것과 똑같이 처져 버립니다. 그 다음에는 탈진 상태가 오고 두통, 신경 쇠약, 나중에는 수전증도 오고 돌이킬 수 없는 질병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그리고 사이다, 콜라, 박카스 등 모든 청량 음료가 좋지 않고 차라리 과일을 사다가 즙을 짜서 마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음료로는 생수가 제일 좋습니다.
 

ps:대산 출판사 석선선생님 저 "새 세상의 주인들"은 www.doalnara.com 에서 만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