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자유게시판

내가 살아보니까

 

 

내가 살아보니까
사람들은 남의 삶에 그다지 관심이 많지 않더라
그래서 남을 쳐다 볼 때는 부러워서든 불쌍해서든
그저 호기심이나 구경 차원을 넘지 않더라.

내가 살아보니까
정말이지 명품백을 들고 다니든
비닐봉지를 들고 다니든
중요한 것은 그 내용물이더라.

내가 살아보니까
남들의 가치 기준에 따라 내 목표를 세우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고
나를 남과 비교하는 것이
얼마나 시간 낭비고
또 그렇게 함으로써 내 가치를 깎아내리는 것이
얼마나 바보 같은 짓인 줄 알겠더라.

내가 살아보니까
결국 중요한 것은 껍데기가 아니고 알맹이더라.
겉모습이 아니라 마음이더라.
예쁘고 잘 생긴 사람은 TV에서 보거나
거리에서 구경하면 되고
내 실속 차리는 것이 더 중요하더라.

내가 살아보니까
내가 주는 친절과 사랑은 밑지는 적이 없더라.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것은 1분이 걸리고
그와 사귀는 것은 한 시간이 걸리고
그를 사랑하게 되는 것은 하루가 걸리지만
그를 잊어버리는 것은 일생이 걸린다는 말이 있듯이

남의 마음속에 좋은 기억으로 남는 것만큼
보장된 투자는 없더라 .

 

친구가 밴드에 올려진 글